상품검색

 

  ▒        자    연    의    학         ▒  

기공수련 "입신"  


입신(入神)


기공수련을 한다는 것은 도가(道家)의 전통적인 수련법을 통하여 양생(養生)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가부좌나 반가부좌로 조신(調身)을 하여 1시간 또는 2시간의 수련도중에 최대한 자신에게 편안한 자세를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물론 기운이 잘 운행이 되면 다리의 저림이나 불편함은 어느 순간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한 수련자세의 안정으로 호흡을 가장 자연스럽게 편안하게 합니다. 그것은 수련자의 개개인에 필요하고 수련 때에 맞는 고유한 자신만의 호흡법인 것입니다. 억지로 어떠한 형식에 맞추어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일러 수련 삼식법중 조식(調息)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조신(調身)의 안정된 자세로 음악에 집중하고 숫자를 세어 가다보면 부지불식간에 호흡은 극도의 미세함으로 느껴지고 마치 조수간만의 물 흐름 같은 우주의 기를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조신과 조식이 이루어지면, 심신이 안정되고 득기(得氣)가 되면서 장시간의 기본수련의 기초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결국 여러 가지 기감(氣感)과 함께 조심(調心)을 하여 결국 깊고 깊은 식상(息相)의 상태로 들어갑니다.

바다속의 깊은 수초가 아물거리듯 식상에 있다 보면 순식간의 발공의 기운으로 백회혈이나 인당혈에서 개혈(開穴)이 되고 운기와 동시에 축기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면서 손의 노궁혈과 발바닥의 용천혈도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수련과정중에 축기가 되면서 개중에는 자발공으로 단무(丹武)나 단공(丹功)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수련중에 누구에게나 나나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수련과정의 일부분인 것입니다. 혹자는 이상하게 여길 수도 있고 자신에게만 나타나는 이상한 현상으로 오해를 할 수도 있으나 전혀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축기가 되고 운기(運氣)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 어느 순간 자발공은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것이 원칙입니다. 계속해서 어떠한 동작을 계속하고 있다면 그것은 결코 바람직한 수련이 아닌 것입니다. 더욱 수련에 정진하여 그 다음 단계로 발전해서 넘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개혈(開穴)을 거쳐 어느덧 득기(得氣)가 충만해지면서 득수(得手-손의 충만한 기감)를 하게 됩니다. 이것이 청심기공의 약 3,4개월의 일반적인 기공수련의 기초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득수(得手)가 되었다고 하는 것은 감히 기공의 기초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공수련을 하고 드디어 손이 열린다는 것은 지기(地氣)나 수련장소를 수련자가 감지하여 좋은 장소에서 수련장소를 마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련자가 득수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기(地氣)도 감지를 못하여 사기(邪氣)의 수련장소를 택하여 장기간 수련하는 과정에 탁기나 빙의와 같은 알 수 없는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리하여 수련의 피해로 주화입마라든지 기병(氣病)을 앓는 경우도 종종 있는 수련의 부작용인 것입니다. 물론 그러한 탁기를 몰아낼 수 있는 고도의 기공사라면 장소불문의 예외이겠으나, 손이 열렸다는 경지도 작금의 기공계 현실에서는 극히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러 수련단체에서 수련자에게 득수의 단계까지도 수련을 시키고 있는지 의문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과연 기공사가 대기공사의 스승을 만나 기공수련의 전통적인 도제식 수련사사를 받고, 본인이 느끼고 수련했었던 방식으로 제자수련을 시키고 있는지도 알 수 없는 국내의 기공, 명상, 요가등 기계의 현실인 것입니다.

그리고 스승은 제자가 수련 중에 모르고 급한 마음에 장소불문하고 수련하다가 주화입마라든지 탁기가 침범했을 경우 치료도 할 수 있어야 진정한 기공의 스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기공수련중의 명현현상을 극복시키고, 심할 경우 능히 치료도 할 있어야 함은 당연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먼저 수련과정중에 수련자의 에너지장이 일정수준에 다다를 때까지 혼자서의 수련은 주의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초보자가 수련을 시작할 때에 일정한 좋은 장소에서 스승과 함께 수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입니다.

기초수련과정인 자세와 숫자수련을 통하여 기감을 알고 득기를 하여 개혈도 되고 자발공등의 수련과정을 거쳐, 득수의 기초과정을 넘어가면 이제 입정(入靜)이라고 하는 선정(禪定)의 상태를 경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는 듯 졸리운 듯 가물가물한 희미한 정신과 각성의 상태를 오락가락하다가 드디어 스승의 발공(發功)과 동시에 입정으로 유도하면 혼자서의 입정보다 한결 쉽게 선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입정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초보 수련에서 이제 몸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성정(成精)에 경지로 간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여 드디어 단(丹)을 이룰 수 있는 진정 양생(養生)의 단계로 접어든 것입니다.

초보자에서 입정과 득수 수준의 단계가 되면, 수련자의 에너지장을 체크하여 이제 혼자서 수련을 해도 된다는 스승의 재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가 수련시작 후 약 5,6개월의 일반적인 수련기간이 소요됩니다.

입정을 경험하고 고요의 일시적 무아상태를 알게 되면 수련을 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수련삼매경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수시로 시간을 내어 수련을 거듭하다보면 두 시간도 좋고 세 시간도 좋은 수련의 재미를 알게 되어 수련은 더욱 깊어지고 기공사의 경지로 다가서게 되는 것입니다.

인당에서의 여러 가지 색깔이나 황금빛 그리고 보라색의 고차원에너지를 느끼는 신기한 체험들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수련자 개개인이 모두 다르게 나타나는 현상들입니다. 그리하여 누가 어떻게 나타나는 것이 원칙이라거나 일정한 답이 있는 것은 아닌 것입니다. 다만 그러한 현상이 나한테는 그 때에 일시적으로 일어나더라. 하는 과정의 체험으로 인식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무한한 에너지를 체험하고 기이한 현상들도 하나씩 경험하면서 진정 중급수련단계로 넘어갑니다.

기공사라고 할 수 있는  발공(發功)의 경지로 가는 것입니다.

수련자라면 동경하고 꿈에서라도 이루고자 하는 바로 그 평생의 경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수많았던 선배제현이 이루고자 가족을 등지고 속세를 떠나 일생의 높은 경지로 여겼던 그 발공인 것입니다.  평생을 바쳐 전국방방곡곡 심산수곡 수련처를 찾아 헤매고 그렇게 일구고저 했던 경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청심선원에서는 그렇게 어려운 기공사를 몇 년의 일반수련이나 소수의 단기 특별수련을 통하여 어쩌면 너무나 쉽게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생의 기공수련자의 필생숙제를 단번에 해결해드리는 것입니다. 물론 아무나 되는 것은 아니고, 최소한의 검증절차는 수련자의 본인을 위해서라도 필요한 과정인 것입니다.


발공을 하면 명실공히 기공사의 반열에 오른 것입니다.

이제 기공사는 지감은 물론 가벼운 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시도를 해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수련은 이제부터 다시 계속됩니다.

전신 7개의 발전기인 챠크라를 하나 만들어 가야합니다. 일곱 개의 험난한 고개를 다시 넘어야 합니다. 하나씩 만들어질 때마다 몸은 새로 태어나고 고통도 따르게 됩니다. 그러나 그 희열은 형헌할 수 없는 기공수련의 신세계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챠크라를 완성하고 더욱 찬란한 인당 보라색의 전신기화현상인 방광의 화기(化氣)의 단계를 경험하면 아! 이제야 기공사가 되었나 하는 착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다시 입정의 입정을 거듭하면 다음 2차 입정 단계로  깊이 머물게 되는 유정(留靜)에 들게 됩니다. 그리고 또다시 더할 수 없는 화기(化氣)의 바로 전 심정(深靜)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물아일체(物我一體)무아지경을 통하여 빛만이 남습니다.

또다시 수련...입정... 무한 에너지...

천문(天門)의 통천으로

영통(靈通)하여 천계(天界)와 닿는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리하여 모두 入神하시길 기원합니다.
입신(入神)의 경지에 이르러야 천계에 닿아 자유자재로 천도(天道)라든지 영가들을 인도할수 있다고 합니다.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번호제 목이름작성일조회
16   건강증진을 위한 氣功術의 한국修鍊法과 중국修... chimdo 2015/10/07  1436
15   기공수련 "입신" 황후몽 2013/11/28  2076
14   망상 지성의료기 2013/06/24  1989
13   차크라의 색과 작용 지성의료기 2013/06/24  2061
12   이병철 회장과 사주학 담론 -동원선생 침도 2011/10/03  2299
11   선현유록 지성의료기 2011/06/09  2090
10   방양합편약성가 지성의료기 2011/06/09  2083
9   강길전박사의 양자기공 chimdo 2009/11/10  2499
8   초능력 chimdo 2009/10/04  4503
7   전설의 약초이야기 침도 2009/08/10  2518

 
다음       목록 쓰기

▣ 배 송

  - 지성의료기는 전국지역 우리택배로 배송합니다.

  - 배송기간은 결제확인 후부터 5일이내에 이루어집니다.

    (통상적으로 3일이내 배송이 완료되나 도서 및 산간지역 그리고 배송업체의 사정 등으로 지연이 발생 할수도 있으며, 선편이용시 추가
    부담은 고객 부담입니다. )

  - 휴일 배송안내 : 법정공휴일 또는 일요일은 배송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반품 및 환불

 ※ 품절등 불가피한 사유로 상품을 인도할 수 없는 경우에는 e-mail 또는 전화로 즉시 통보해 드리며, 환불을 원하실 경우에는 3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 반품이 불가한 경우  : 포장개봉 후 모든제품, 상품가치가 훼손된 제품은 교환,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마일리지안내        운영자페이지

 Copyright (c) 2003 by goldchimdo.com 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goldchimdo.com for more information
사업자등록번호 :  101-05-08523    대 표: 김 명 숙
주 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가 87-1  지성의료기  개인보호정책담당 : 김 정 구